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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al Clutch Transmission을 장착한 Complex type Hybrid Electric Vehicle의 성능해석

Title
Dual Clutch Transmission을 장착한 Complex type Hybrid Electric Vehicle의 성능해석
Author
박병훈
Advisor(s)
이승종
Issue Date
2014-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국 문 요 지 두 가지 이상의 power sources로 구동되는 hybrid vehicle system 중 HEV (Hybrid Electric Vehicle)는 현재 가장 보편화된 hybrid vehicle system이며, HEV의 연비와 동력전달효율 향상을 위해 transmission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complex type HEV에 CVT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또는 DCT (Dual Clutch Transmission)를 장착하여 그 동적성능을 simulation을 통하여 비교분석 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modeling을 통한 engine, electric motor, transmissions (CVT, DCT), PGS (Planetary Gear System), battery, drive axle에 대한 module을 개발하였고, HEV의 power flow를 결정하는 operating mode control algorithm을 바탕으로 HEV의 operating mode를 engine mode, motor mode, hybrid mode, regenerative braking mode로 분류하여 각각의 운동방정식을 유도한 후 이를 Matlab/Simulink에 적용하여 HEVSIM (Hybrid Electric Vehicle Simulator)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HEVSIM에 두 가지 transmission, 즉 CVT와 DCT를 각각 장착했을 때의 HEV의 동적성능을 4가지 driving schedules(US06, US06HW, Japanese 1015, HWFET)에 대하여 simulation을 수행하여 그 성능을 비교 평가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070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3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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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자동차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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