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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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한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김태우 | - |
dc.date.accessioned | 2020-02-26T16:30:59Z | - |
dc.date.available | 2020-02-26T16:30:59Z | - |
dc.date.issued | 2014-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9997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5019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국문요약 모바일 광고 시장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광고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리워드 앱이 차세대 광고 유형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워드 앱이란 스마트폰 사용자가 해당 앱을 설치하고 여기에서 나오는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 참여 및 광고주가 원하는 미션을 수행할 경우 적립금이나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형태의 앱 서비스이다. 즉, 광고를 보는 대가를 주는 것으로 여기서 누적된 적립금이나 포인트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며, 상품권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러한 리워드 앱은 소비자의 경우 포인트나 현금이라는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광고주의 경우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통해 자사 제품이나 이벤트를 쉽게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리워드 앱이 등장한지 채 몇 년이 되지 않은 관계로 아직 학계에서는 리워드 앱에 대한 연구가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술수용성모델(Davis, 1989)과 웹광고 태도모델(Ducoffe, 1996)을 기초로 모바일 광고의 태도효과에 대해 설명하였고 모바일 광고태도가 단순히 전통적인 소비자 행동에 의존하기 보다는 모바일 환경에서 시스템 특성 및 시스템에 대한 태도를 고려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것을 밝힌 양병화(2005)의 연구를 기반으로 리워드 앱에 대한 인식(오락성, 신뢰성, 보상성, 성가심)과 리워드 앱 이용행동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모바일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광고 모델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associated to Mobile Reward Application Advertisement Model : focusing on user's awareness and usage behavior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태우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im Tae Woo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언론정보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광고홍보전공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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