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형 전원조건에서 3-레벨 NPC 컨버터의 제어 알고리즘

Abstract

불평형 조건에서 컨버터 시스템은 저 역률, 직류단 전압 리플, 그리고 비정현적인 입력전류가 나타나는 등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불평형 전원 조건에 컨버터 시스템은 평형 조건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어기로는 제어 될 수 없다. 따라서 본 논문은 불평형 전원 조건에서 3-레벨 NPC 컨버터의 중성점 전압 균형 제어를 포함한 간접 전력 제어를 수행하는 전체적인 제어 알고리즘을 연구개발 하였다. 본 연구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수행하였고 시뮬레이션과 실험의 결과로부터 제안한 알고리즘이 유효함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