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경옥/ 공동지도교수 김경화-
dc.contributor.author박예리나-
dc.date.accessioned2020-02-18T16:33:32Z-
dc.date.available2020-02-18T16:33:32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797-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8464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베토벤의 5개의 첼로 소나타 중 세 번째 곡인 <첼로소나타 제3번 Op. 69>를 중심으로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가 갖는 음악적 의미를 살펴보았다. 먼저 베토벤이 활동했던 고전주의 시대 소나타의 특징을 알아보았다. 다음으로 베토벤의 세 음악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그러한 특징들이 첼로 소나타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첼로소나타 제3번 Op. 69>를 독주악기와 피아노의 관계에 따라 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 과정을 통해 첼로가 저음 보강 악기로서의 전통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연주악기로서의 독립성이 어떻게 확립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베토벤 첼로소나타 제3번 분석: 첼로와 피아노의 관계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n Analytical Study of Beethoven's Cello Sonata No. 3 A Major Op. 69: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ello and Piano-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예리나-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Park, Yerina-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첼로-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