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경옥/ 공동지도교수 김경화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예리나 | - |
dc.date.accessioned | 2020-02-18T16:33:32Z | - |
dc.date.available | 2020-02-18T16:33:32Z | - |
dc.date.issued | 2016-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797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8464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베토벤의 5개의 첼로 소나타 중 세 번째 곡인 <첼로소나타 제3번 Op. 69>를 중심으로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가 갖는 음악적 의미를 살펴보았다. 먼저 베토벤이 활동했던 고전주의 시대 소나타의 특징을 알아보았다. 다음으로 베토벤의 세 음악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그러한 특징들이 첼로 소나타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첼로소나타 제3번 Op. 69>를 독주악기와 피아노의 관계에 따라 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 과정을 통해 첼로가 저음 보강 악기로서의 전통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연주악기로서의 독립성이 어떻게 확립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베토벤 첼로소나타 제3번 분석: 첼로와 피아노의 관계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tical Study of Beethoven's Cello Sonata No. 3 A Major Op. 69: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ello and Piano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예리나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Park, Yerina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