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사이트의 발전에 따라 각종 인터넷 프로그램이 끊임 없이 나타나며 유저의 니즈가 만족되는 동시에 새로운 니즈도 많이 나타난다. 지금 SNS사이트는 이미 안정적으로 발전하는 단계에 들어섰고 이들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찾고 UX(User Experience)를 개선하는 것이 사이트 관리자가 가장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최근 2년 Tencent에서 Wechat을 출시하여 SNS사이트의 기능 특징을 개선하였고 사람들의 광범위한 주목과 사랑을 받았다. SNS의 커다란 비즈니스 가치와 발전 잠재력은 중국 업계의 관심사가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유저의 내적 니즈를 읽고 SNS사이트가 성공하는 요소를 분석하여 SNS사이트의 발전을 촉진하고 유저가 필요하는 인터넷 프로덕트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SNS사이트 유저를 통해 문헌 연구, 조사 연구 등 방법으로 SNS 성공 요소를 논술하고자 한다. 본고의 주요 연구 성과는 다음과 같다.
1. 조사 분석 비교를 통하여 SNS사이트의 유저 특징을 찾는다; 2. 유저를 조사 분석하여 SNS사이트의 성공 요소를 찾는다; 3. 중국 SNS의 현황과 문제에 대하여 해결 방안을 마련한다; 4. Wechat이 성공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중국 SNS발전을 분석한다
key word: 중국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성공 요소,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