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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이력을 통한 Check-In/Out 문제 해결 방안

Title
Client 이력을 통한 Check-In/Out 문제 해결 방안
Author
최승우
Advisor(s)
조인휘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현재 필자는 우리나라 로펌의 EDMS를 설계하고 유지보수해주는 일을 하고 있으며 수천 수백 명의 유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EDMS를 친숙하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에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 중 어떤 EDMS에서도 비슷하게 일반적으로 많이 요청되는 불만사항들은 Check in 에러와 0 Byte 에러였습니다. 둘 다 사용자입장에서는 문서를 EDMS에 넣어서 오히려 문서사용이 어렵게 된 경우로 EDMS의 사용에 반감을 살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어떠한 방법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client에 있는 이력들을 확인하고 처리하면 server 부분의 문제를 full scan 하지 않고 좀더 효율적으로 문제들을 관리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보았습니다. Client에 남아 있는 이력들을 갖고 server에 역추적하는 시스템을 별도로 두어서 위의 문제들을 컨트롤 해주면 사용자가 본래의 EDMS를 사용하는데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별도의 시스템인 EDMS Helper를 어떻게 설계 하고 어떻게 구현하였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설계와 기능별 설계로 나누어 설명했으며 구현은 GUI를 통해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나타내보았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기술을 통해 일반적으로 문서작업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인 MS Office와 한글, PDF등의 Check in 에러와 0 Byte 에러가 얼마만큼 관리될 수 있는지를 성능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EDMS의 한 사용자에 약 한달 간 동안 EDMS Helper를 설치해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위에 언급된 응용프로그램 별로 각각의 에러 별로 해결된 오류데이터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논문에 소개되는 EDMS뿐 아니라 다른 C/S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일반화하면 타 시스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14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9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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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S](공학대학원) > ELECTRONIC & ELECTRICAL ENGINEERING(전기 및 전자공학과) >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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