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 0

중국 시청자의 한국 포맷 프로그램 시청 동기 [아빠 어디가] 중국판을 중심으로

Title
중국 시청자의 한국 포맷 프로그램 시청 동기 [아빠 어디가] 중국판을 중심으로
Author
유아경
Advisor(s)
박조원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2012년부터 2015년 여름까지 중국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70%정도는 한국 프로그램 포맷을 수입하여 제작한 것이다. 한국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대표적인 한국 문화상품의 하나로서 한류를 통해 중국 미디어 시장까지 들어가 중국 TV 콘텐츠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매우 높은 시청률을 창출했다. 2013년부터 <나는 가수다> <아빠 어디가>등 중국판 큰 성공을 이룬 후에 수많은 한국 프로그램 중국판 중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962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7084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신문방송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