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영역에서의 다물체 동역학 해석을 이용한 변속기 방사소음의 평가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해석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물체 동역학을 이용하여 변속기의 해석 모델을 구성을 하였다. 결과 분석은 변속기 하우징의 표면 가속도를 시간 영역에서 측정을 하고 이를 가지고 음압(SP)을 계산을 하고 이를 음압레벨(SPL)로 다시 변환을 하였다. 또한 FFT를 통해서 시간 영역에서의 음압(SP)과 음압레벨(SPL)은 주파수(frequency) 영역에서의 음압(SP)과 음압레벨(SPL)로 전환하여 방사 소음을 예측하고 평가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