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명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자동 분류 체계

Abstract

최근, 디바이스 성능과 기능이 좋아짐에 따라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파일에 대한 분류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애플리케이션을 분류 및 관리 해주는 서비스는 많지 않아 디바이스 내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실행하는데 적지 않게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디바이스 내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좀더 효율적으로 관리를 위한 분류 체계를 제시하고 애플리케이션 마다 속해 패키지 명을 활용한 자동 분류 시스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