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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품질속성이 신뢰,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품질속성이 신뢰,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uthor
송서연
Advisor(s)
이창원교수
Issue Date
2017-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국문요지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몰의 플랫폼을 연구 대상으로 하여 관련 데이터를 정리하고 수집한다. 데이터를 수집 정리하고 설문지를 설계할 때 온라인 쇼핑몰의 품질속성,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 영향을 정성 분석해서 여러 요소를 얼마 차원으로 귀납 총괄한다. 본 연구의 가설설정은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배송품질、제품품질은 신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배송품질、제품품질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고객만족과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신뢰 및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데이터의 기초에서 통계학적 관련성의 분석、회귀분석 등 관계의 내적관계를 주요로 분석하여 이하 연구결과를 얻었다: 온라인 쇼핑몰의 소비자는 사람의 학력、직업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적고 대중화의 추세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주로 중년과 청년의 연령대 위주다. 본 연구의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또한 이러한 변수 사이에도 비교적 강한 정상관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첫째,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품질속성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제품품질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배송품질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품질속성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제품품질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배송품질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신뢰는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고객만족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귀분석의 결과가 표명하듯이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대하여 신뢰, 고객만족은 여전히 제일 중요한 요소이다. 동시에 서비스, 배송품질, 제품품질, 신뢰과 고객만족 각각 변수관계에서 중요한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다. Key word - 온라인 쇼핑물, 품질속성, 신뢰,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상관분석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203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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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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