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영인-
dc.contributor.author전온유-
dc.date.accessioned2020-02-12T16:47:22Z-
dc.date.available2020-02-12T16:47:22Z-
dc.date.issued2017-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458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323en_US
dc.description.abstract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 1833∼1897)의 《바이올린 소나타 Op. 78, No. 1》은 1879년에 작곡된 곡으로서 브람스의 작곡 경험과 기법이 원숙기에 달했을 때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 곡은 피아노 파트가 단순히 바이올린을 반주해주는 역할을 넘어서 독주 악기와 동등한 위치에서 중요한 음악적 비중을 차지하면서 함께 음악을 만들어가는 이중주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본 논문은 먼저 브람스의 음악적 특징을 살펴보고, 이 특징들이 《바이올린 소나타 Op. 78, No. 1》의 1악장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분석해본다. 분석의 초점은 피아노 파트가 어떠한 음악적 기능을 담당하는지에 대해 맞추어져 있는데, 특히 피아노가 단순히 바이올린을 반주하는 종속적인 관계를 넘어 두 악기가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브람스 특유의 음악 어법을 어떻게 펼쳐 가는지에 대해 살펴본다. 이러한 작업들은 이 곡에서 피아노 반주가 갖는 음악적 비중과 특성을 이해하고,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균형 잡힌 연주를 위한 선행적 지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요하네스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1번 1악장 분석-
dc.title.alternativeAn Analytical Study on Johannes Brahms’s Violin Sonata Op. 78-1: Based on Musical Role of the Piano Part-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전온유-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eon, On Yu-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반주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