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경옥-
dc.contributor.author원지혜-
dc.date.accessioned2020-02-12T16:47:20Z-
dc.date.available2020-02-12T16:47:20Z-
dc.date.issued2017-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458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121en_US
dc.description.abstract국 문 요 지 본 논문은 1796년부터 1815년에 걸쳐 작곡된 베토벤의 다섯 개의 첼로 소나타 중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제2번>(Op. 5)을 중심으로 독주 악기로서 첼로가 갖는 의미들을 살펴보았다. 먼저 베토벤의 음악의 특징을 세 시기로 구분하여 알아보고 둘째 그러한 특징들이 베토벤의 다섯 개의 첼로 소나타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제2번>(Op. 5)을 첼로와 피아노의 관계에 따라 분석하고, 분석 과정을 통하여 오랜 기간 대부분의 계속저음 반주의 역할로 국한되어있었던 첼로가 어떻게 독주악기로서의 역할을 확립시켜나가는지 확인하려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베토벤 <첼로 소나타 제2번, Op. 5>의 분석-
dc.title.alternativeAn Analysis of Beethoven's Cello Sonata No. 2 in g minor Op. 5: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ello and Piano-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원지혜-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Won, Ji Hye-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관현악 첼로-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