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경옥 | - |
dc.contributor.author | 원지혜 | - |
dc.date.accessioned | 2020-02-12T16:47:20Z | - |
dc.date.available | 2020-02-12T16:47:20Z | - |
dc.date.issued | 2017-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4581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12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국 문 요 지 본 논문은 1796년부터 1815년에 걸쳐 작곡된 베토벤의 다섯 개의 첼로 소나타 중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제2번>(Op. 5)을 중심으로 독주 악기로서 첼로가 갖는 의미들을 살펴보았다. 먼저 베토벤의 음악의 특징을 세 시기로 구분하여 알아보고 둘째 그러한 특징들이 베토벤의 다섯 개의 첼로 소나타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제2번>(Op. 5)을 첼로와 피아노의 관계에 따라 분석하고, 분석 과정을 통하여 오랜 기간 대부분의 계속저음 반주의 역할로 국한되어있었던 첼로가 어떻게 독주악기로서의 역할을 확립시켜나가는지 확인하려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제2번, Op. 5>의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f Beethoven's Cello Sonata No. 2 in g minor Op. 5: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ello and Piano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원지혜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Won, Ji Hye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관현악 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