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응답 속도를 갖는 전류 모드 DC-DC 변환기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히스테리틱 벅 변환기에서 부하 전류가 변할 때, 일정한 스위칭 주파수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히스테리틱 벅 변환기는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며, stability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많은 요소들에 의해 스위칭 주파수가 변하는 단점이 있고, 이는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EMI) 특성을 나쁘게 한다. 이를 위해 고정된 주파수 컨트롤 블록을 이용하여 고정된 스위칭 주파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출력 커패시터에서 작은 값의 Equivalent Series Resistor(ESR)을 사용하기 위해 전류 모드를 사용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고정된 스위칭 주파수를 가지는 전류 모드 히스테리틱 벅 변환기는 65㎚ 공정으로 설계되었고, 1MHz의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