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Onera M6 날개를 사용하는 RC 항공기의 최대 이륙 중량과 같은 추력을 가진 리프트 팬이 장착 된 모델을 사용하여 전산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날개 표면의 압력 분포와 유동 흐름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변수로 자유 흐름 속도와 받음각이 사용되었습니다. Fan-in-Wing 분석에 따르면 수직 이착륙 기능이 3m/s에서 강조되었으며, 이 때의 Fan-in-Wing의 양력 계수는 Onera M6보다 약 14 %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Onera M6 날개에 RC 비행기의 최대 이륙 중량과 같은 추력을 가진 리프트 팬이 장착되었을 때, 양력 계수 측면으로 볼 때 수직 이착륙과 저속 비행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이륙 공간이 충분하지 않고 저속 비행 조건을 충족해야하는 경우 Fan-in-Wing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 것으로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