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계희승-
dc.date.accessioned2019-12-01T09:39:23Z-
dc.date.available2019-12-01T09:39:23Z-
dc.date.issued2017-10-
dc.identifier.citation음악논단, v. 38, page. 1-33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5780-
dc.identifier.urihttp://mrc.hanyang.ac.kr/jspm/articles/jspm-2017-38/-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엿듣기’가 오페라의 분석과 해석, 더 나아가 연출에 어 떤 가능성을 제공하는지 《피가로의 결혼》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것이다. ‘엿듣기’라는 렌즈를 통해 오페라를 되읽을 때 드러나는 ‘제3의 내러티브’ 가 새로운 해석과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본 논문의 궁극적인 주장 이다. 연출에 관한 문제는 결국 관객에 대한 논의로 이어진다. 연출 방식 에 따라 같은 오페라가 전혀 다른 방식으로 경험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오페라 속 엿듣기에 귀 기울인다는 것은 곧 관객이 오페라를 어떠한 방식 으로 경험하는지를 엿듣는 것과도 같다는 말이다. This paper investigates eavesdropping scenes in Mozart’s Le nozze di Figaro, and explores the ways in which an analysis of these scenes can contribute to the interpretation and direction of the opera. The present study argues that reading an opera through the lens (or ears) of what is overheard allows a third narrative to emerge, which, in turn, bears a new stage direction, and influences how an audience experiences an opera.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5년 대한민국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RF-2015S1A5B8037080).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en_US
dc.title바실리오와 피가로는 무엇을 들었는가? 오페라, 혹은 엿듣기의 예술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volume38-
dc.relation.page1-33-
dc.relation.journal음악논단-
dc.relation.code2017019554-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MUSIC[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OSITION-
dc.identifier.pidhskye-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