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s36 Collection home page

Browse

| Subscribe to this collection to receive daily e-mail notification of new additions 

Issue DateTitleAuthor(s)
2019-09음악학에서 소리연구(Sound Studies)로정경영
2018-10표제음악으로서의 미뉴엣: 프랑수아 쿠프랭(François Couperin, 1669-1733)의 경우정경영
2018-06야나체크의 후기 작품에서 나타나는 음도변동송세라
2018-05Excavating the History of Electroacoustic Music in Korea, 1966-2016임종우
2018-04Excavating the History of Electroacoustic Music in Korea, 1966-2016계희승
2018-04소리 풍경 다시 듣기:“복합 청각주의”의 실현 가능성 연구권현석
2017-12벤자민 브리튼과 나사의 회전 소리, 혹은‘해석’의 전회계희승
2017-12‘금지된 질문’의 소리 -《로엔그린》의 선적인 5-6진행 -권송택
2017-10바실리오와 피가로는 무엇을 들었는가? 오페라, 혹은 엿듣기의 예술계희승
2017-10야나체크의 현악4중주 제1번 《크로이처 소나타》에 나타난 5음음계의 활용과 응용송세라
2017-06비텔리아의 양가감정, 마르케티의 주이상스계희승
2017-05세스토의 아니마, 비텔리아의 아니무스: 모차르트 론도 아리아에서 듣는 내면의 소리계희승
2016-12노이즈 듣기: 20세기의 청각 문화 안에서 소음의 소리 정체성김경화
2016-12충돌하는 매체의 역사성: 딘디아(Sigismondo d’India)의 《올림피아의 라멘토》(Lamento d’Olimpia, 1623)에 사용된 가사와 음악정경영
2016-10말러의 초기음악에 나타나는 공간성권송택
2016-09Towards an Aesthetic of Instrumental Plausibility for Mixed Electronic MusicDudas, Richard Daniel
2016-09“Voce si amara,” 몬테베르디의 소음:《포페아의 대관》(L’incoronatione di Poppea, 1642)의 1막 3장을 중심으로정경영
2016-06누구의 목소리인가?: 말러의 성악작품을 중심으로권송택
2014-09Transcription, Adaptation and Maintenance in Live Electronic Performance with Acoustic InstrumentsRichard Daniel Dudas
2016-05몬테베르디의 음악에서 나타나는 ‘순환적’ 공간과 ‘직선적’ 공간: 《오르페오》 3막의 “위대한 정령이여”(Possente Spirto)를 중심으로정경영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