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스러스트 베어링의 최근 연구동향

Abstract

스러스트 베어링은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고 마찰을 감소시키는 베어링이다. 스러스트 베어링의 성능은 하중지지력이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가 필수적이다. 스텝 스러스트 베어링은 패드가 스텝 형상으로 이루어진 베어링으로 설계가 단순하고 하중지지력이 높은 장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스텝 스러스트 베어링의 최근 연구동향을 분석하였다. 연구 동향의 내용으로는 크게 스러스트 베어링의 하중지지능력 및 동적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해석적 연구와 이를 증명하기 위한 실험적 연구로 구분하여 분석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