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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박성복-
dc.contributor.author정세원-
dc.date.accessioned2019-08-22T16:40:08Z-
dc.date.available2019-08-22T16:40:08Z-
dc.date.issued2019. 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936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6271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현대 디지털매체 환경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유튜브 매체를 중심으로 유튜뷰의 동영상 광고 영상의 재생완료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업계에서는 향후 유튜브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캠페인에 대한 전략이나 운영방안을 수립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근거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2018년동안 DMC미디어를 통해 집행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케이스 3,902개를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한 결과, 조회율과 업종에 따른 재생완료율의 차이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반면 CPV, CPM, 대행사유형, 노출수 등의 요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재생완료율 차이가 적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실무에서 유튜브 트루뷰 인스트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동영상 광고 캠페인에 대한 전략 및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계획할 때 기초 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유튜브 동영상 광고 속성에 따른 성과 차이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difference of performance by the characteristics of YouTube video ad-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세원-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ung, Se Wo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언론정보대학원-
dc.sector.department사회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인터넷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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