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4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강민-
dc.date.accessioned2019-07-26T05:20:47Z-
dc.date.available2019-07-26T05:20:47Z-
dc.date.issued2006-05-
dc.identifier.citation일본학보, v. 67, Page. 65-80en_US
dc.identifier.issn1225-1453-
dc.identifier.urihttps://www.earticle.net/Article/A320654-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7925-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2004년도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지원(선도연구비)에 의해 작성된 것으로 1880-1904년 까지 일본에서 만들어진 대표적인 한국어 학습서 6종에 대한 편찬배경과 언어자료로서의 성격 을 구명하고자 한 것이다. 조사의 결과, 이들 학습서가 채택하고 있는 의미분류에 의한 부문구성은 종래의 교린수지와 유사한 경향을 보이고 있어 교린수지는 에도시대뿐만 아니라 근대초기에 있어서도 가장 영향 력이 있는 한국어 학습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일본학회en_US
dc.subject『韓語入門』en_US
dc.subject『善隣通語』en_US
dc.subject『日韓英三国対話』en_US
dc.subject『日韓通話』en_US
dc.subject『日韓會話』en_US
dc.subject『韓語會話』en_US
dc.title개화기 일본의 한국어 학습서en_US
dc.title.alternative開化期 日本의 韓國語 學習書 -言語資料로서의 性格과 成長性을 중심으로-en_US
dc.title.alternativeKorean Language Textbooks in Meiji(明治) Period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일본학보-
dc.contributor.googleauthor이강민-
dc.relation.code2012210683-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LANGUAGES & CULTUR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JAPANESE STUDIES-
dc.identifier.pidikangmin-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ANGUAGES & CULTURES[E](국제문화대학) > JAPANESE STUDIES(일본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