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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익기-
dc.date.accessioned2019-07-24T02:48:30Z-
dc.date.available2019-07-24T02:48:30Z-
dc.date.issued2006-03-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지, v. 24, No. 3, Page. 197~205en_US
dc.identifier.issn1229-1366-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599593-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775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복합대중교통체계 하에서 환승을 명확하게 반영하면서 신교통수단의 수요를 분석할 수 있는 분석기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분석방법은 통행특성별로 그룹을 나누어 각 그룹별로 별도의 적합한 교통수요모형을 적용함으로써 좀 더 현실적인 교통수요분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신교통수단만 이용하는 통행수요(신교통수단 노선구간 내 통행), 신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출발하거나 도착하는 통행수요(신교통수단 노선구간 내-외부 통행), 신교통수단의 노선을 통과하는 통행수요(신교통수단 노선구간 통과 통행)로 구분하여 통행의 특성별로 적합한 교통수요분석방법을 별도로 적용할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신교통수단 정책과 같이 승용차에서 대중교통으로의 수단 전환이 가능한 정책 분석에서 사업 시행시와 사업 미시행시 간의 수단별 O/D 값에 차이가 있을 때에도 동일한 지표에 의해 일관된 정책평가 결과를 제시할 수 있는 통행시간 편익산출 방법도 제안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subject버스-신교통수단 간 환승en_US
dc.subject신교통수단 수요분석en_US
dc.subject다수단체계하의 시간편익en_US
dc.subject교통수단선택모형en_US
dc.subject대중교통 노선배정en_US
dc.title신교통수단 건설사업에 있어 환승을 반영한 교통수요 예측기법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대한교통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익기-
dc.contributor.googleauthor한근수-
dc.contributor.googleauthor방형준-
dc.relation.code2012100279-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ikki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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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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