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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상선-
dc.date.accessioned2019-05-23T04:37:06Z-
dc.date.available2019-05-23T04:37:06Z-
dc.date.issued2017-01-
dc.identifier.citation2017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page. 1283-1284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12628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873-
dc.description.abstract완전한 자율주행을 위해서 자차(Host Vehicle, HV)의 위치 정보 신뢰성은 상당히 중요하다. GNSS 수신기의 성능향상으로 위치 정보의 신뢰성은 높아졌지만 높은 건물이 밀집한 도심지역에서는 Multi-Path 로 인한 위치 정보의 오차가증가하고, 가시위성 확보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추측항법(Dead Reckoning,DR)을 통한 위치 추정 알고리즘에 Radar 와 V2V(Vehicle-to-Vehicle) 통신을 이용한 협력 측위 보정 방법을 통해오차를 보상함으로써 도심지역에서도 GNSS 위치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논문은 BK21 플러스 사업과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지원하는 산업기술혁신사업(10062375, 환경인식센서 및 V2X 기반 주변 객체(차량,보행자, 이륜차)의 경로예측 원천기술 개발)으로 지원된연구임.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en_US
dc.title도심 지역에서 Radar와 V2V 를 이용한 협력 측위에 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Cooperative Localization using Radar and V2V in Urban Area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83-1284-
dc.contributor.googleauthor최동호-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동진-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상선-
dc.contributor.googleauthorChoi, Dongho-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Dongjin-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angs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dc.identifier.pidssn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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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ONIC ENGINEERING(융합전자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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