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0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상선-
dc.date.accessioned2019-05-23T04:35:36Z-
dc.date.available2019-05-23T04:35:36Z-
dc.date.issued2017-01-
dc.identifier.citation2017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page. 718-719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125981-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864-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Radar, Lidar, Camera 등의 환경 인식 센서를기반으로 한 능동 제어 시스템이 활발하게 연구 개발되고 있다. 하지만 환경 인식 센서 기반의안전 시스템은 비가시 영역의 객체에 대한 인지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을 갖는다. 본 논문에서는V2V 통신을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 합류구간 차량 충돌 회피 방법을 제안한다. 고속도로 본선차량의 상태 정보를 유입 연결로의 차량이 V2V 통신으로 수집하여 합류 예상 지점까지의 도달시간을 산출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사전 감속 제어를 통해 충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구현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충돌 위험도의 개선을 확인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논문은 BK21 플러스 사업과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지원하는 산업기술혁신사업(10062375, 환경인식센서 및 V2X 기반 주변 객체(차량, 보행자, 이륜차)의 경로예측 원천기술 개발)으로 지원된 연구임.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en_US
dc.titleV2V 통신을 이용한 고속도로 합류구간 충돌 회피 시스템 개발en_US
dc.title.alternativeCollision Prevention at Freeway-Ramp Merging Areas Using V2V Communication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718-719-
dc.contributor.googleauthor백민진-
dc.contributor.googleauthor정동기-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상선-
dc.contributor.googleauthorBaek, Minjin-
dc.contributor.googleauthorJeong, Donggi-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angs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dc.identifier.pidssnlee-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ONIC ENGINEERING(융합전자공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