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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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재일 | - |
dc.date.accessioned | 2019-05-23T04:07:17Z | - |
dc.date.available | 2019-05-23T04:07:17Z | - |
dc.date.issued | 2017-01 | - |
dc.identifier.citation | 2017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page. 1292-1293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12628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84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UWB(Ultra Wide-Band) 통신기술과 INS(Inertial Measurement System) 중 하나인 DR(Dead Reckoning) 시스템을 융합하여 고정밀의 도심 교차로 위치 추정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시스템에서 핵심이 되는 EKF(Extended Kalman Filter) 알고리즘을 소개한다. 알고리즘은 본 저자가 임의로 가정한 도로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Zone, Dead Zone, UWB Zone에서 각각 차량의 위치 정보를 어떻게 얻고추정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도로의 3가지 영역 중 UWB Zone은 도심 교차로 영역으로 GPS 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측위 할 수 없는 영역을 말하며 UWB와 DR 시스템을 융합하여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차량의 위치를 측정하고 추정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솔루션을 교통사고 다발지역인도심 교차로에 적용한다면 완전한 자율주행을 실현시키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미래창조과학부(과제번호 : R-20160302-003057) 및 산업통상자원부(과제번호: N0000889) 사업과 미래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였음.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en_US |
dc.title | 음영지역에 강한 UWB+INS/DR 시스템 기반의 도심 교차로 위치 추정 솔루션 개발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development of urban intersection localization solutions based on UWB+INS/DR System for shaded area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292-1293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권혁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재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won, Hyuk Cha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Jung, Jae Il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jiju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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