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권병일 | - |
dc.date.accessioned | 2019-05-22T02:55:24Z | - |
dc.date.available | 2019-05-22T02:55:24Z | - |
dc.date.issued | 2018-04 | - |
dc.identifier.citation | 2018년도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춘계학술대회, Page. 85-87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11436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4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일반적인 표면 영구 자석형 (Surface Permanet Magnet, SPM) 전동기를 컨시원트 돌 영 구 자석형 (Consequent pole Permanent Magnet, CPM) 전 동기로 설계^여 자석의 사용량을 줄이고,전동기의 성능인 토 크, 토크리플, 코깅토크, 역기전력의 Total HarmonicsDistortion(THD)을 비교하였다. 일반적으로 CPM 전동기는 SPM 전동기에 비해 자석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 다. 하지만,자석 사용량 감소로 인한 성능저하는 필연적이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CPM의 형상 설계가 필요하다. 따라서,SPM 대비 자석을 50% 줄이면서 SPM과 유사한 성능 을 가지는 CPM 전동기의 최적설계를 진행하였다. 2차원 유한 요소 해석을 사용하여 설계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 en_US |
dc.title | 원가절감을 위한 Consequent Pole BLAC 전동기의 최적설계 | en_US |
dc.title.alternative | Optimal Design of Consequent Pole BLAC Motor for Cost reduction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3 | - |
dc.relation.journal | 전기학회논문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성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권병일 | - |
dc.relation.code | 2018019313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ELECTRIC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bikw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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