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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익기-
dc.date.accessioned2019-05-16T05:07:19Z-
dc.date.available2019-05-16T05:07:19Z-
dc.date.issued2008-02-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 58, Page. 737~746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62128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313-
dc.description.abstract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는 크게 도로의 용량을 증가시키는 물리적 방안과 기존 시설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운영관리방안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인 물리적인 방안의 경우, 혼잡은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는 있으나 한정된 자원에 의하여 여러 가지 한계점이 존재함으로 기존의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체계적인 운영관리방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도로교통 운영개선 전략에는 통행자에게 도로상황에 대한 과거 및 실시간과 예측된 정보를 제공하여 통행자의 통행선태에 영향을 주는 ATIS(Advanced Traveler Information System)와 도로를 신호 및 램프 미터링, 가변 정보판 등으로 제어하여 통합적인 교통 관리를 하는 ATMS(Advanced Traffic Management System) 등이 있다. 통행자들은 이러한 정책 전략들에 의해 정보를 받아 통행자는 출발시간, 노선 및 수단을 변경함에 따라 통행의 변화가 발생하게 되어 전체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정체구간의 혼잡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을 적용함에 있어 네트워크 현황의 실시간 파악이 전제가 되어야만 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titleDynaMIT 동적 노선배정분석에 의한 고속도로 진입제어정책의 효과분석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윤지영-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익기-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ikki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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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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