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류근 | - |
dc.date.accessioned | 2019-05-09T06:04:35Z | - |
dc.date.available | 2019-05-09T06:04:35Z | - |
dc.date.issued | 2017-10 | - |
dc.identifier.citation | 2017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4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Page. 110-111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25124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3656 | - |
dc.description.abstract | 공기 베어링은 낮은 동력손실 및 우수한 열적 안정성 때문에 고속 소형 회전기기에 널리 이용된다. 특히, 다공성 타입의 공기 베어링은 기존 오리피스 타입의 공기 베어링에 비해 일정한 압력 분포를 가지며 동일 유량에서 하중 지지력이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다공성 공기 베어링은 외부의 압축공기를 이용하여 회전축과 베어링 사이의 공기막을 형성한다. 그러나 유막두께가 일정 이하의 값을 가질 경우에는 다공성 물질과 회전축의 접촉이 발생하여 베어링의 마모나 파손을 발생시킨다 [2]. 따라서 본 연구는 다공성 스러스트 베어링의 공급 압력과 적용하중 변화에 따른 유막두께 및 유량을 측정하고 측정된 유량값을 통해 회전축과 베어링의 접촉여부를 추정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윤활학회 | en_US |
dc.subject | Porous air bearings | en_US |
dc.subject | Thrust bearings | en_US |
dc.subject | Film thickness | en_US |
dc.title | 공급압력과 적용하중 증가에 따른 외부가압 다공성 공기 스러스트 베어링의 공기 유막 두께 측정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ir Film Thickness Measurements of Externally Pressurized Porous Air Thrust Bearings with Increasing Supply Pressures and Applied Load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48-48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성진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류근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kryu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