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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적 관련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연구

Title
정치적 관련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연구
Other Titles
An Empirical Study of the Influence of Political Connection and CSR on Corporate Value
Author
왕우맹
Alternative Author(s)
WANG YUMENG
Advisor(s)
최성진
Issue Date
2019-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21 세기 초반부터 중국 경제는 급속히 발전하여 세계에서 2등으로 큰 경제 대국이 되었다. 중국의 경제 체제 개혁의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민영 경제는 최근 몇 년 동안 계속 발전했으며 국가 경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민영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은 중국 시장 경제를 위한 신선한 힘을 제공하고 중국 시장 경제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유 기업에 비해 민영 기업은 기업의 경영과 발전 중에서 여전히 많은 어려움 및 장애가 있다. 자금 조달의 어려움 및 산업 장벽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기존 법제도가 완벽하지 않고 자원 배분 메커니즘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민영 기업은 개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른 종류의 비공식적인 대체적 메커니즘을 추구하게 되었다. 즉, 하나는 정치적 관련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치적 관련은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러한 효과는 민영 기업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이러한 배경에서 정치적 관련과 기업 가치 간의 관계를 탐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경제 발전은 필연적으로 사회 문제로 이어질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식품 안전 및 환경오염과 같은 사회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정부와 국민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고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려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지의 배경 하에서 정치적 관련이 있는 민영 기업은 정부가 크게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정치적 관련을 추구하면서 민영 기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좋은 기업 이미지를 확립함으로써 정치적 관련의 시너지 효과를 촉진하고 회사의 부가가치를 실현했다. 간단히 말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정치적 관련을 맺은 것은 민영 기업이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과 수단이 있다. 본 연구는 세 가지 사이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다. 먼저 본 논문은 정치적 관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기업 가치에 대한 연구 현황을 검토한다. 둘째, 정치적 관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민영 기업의 기업 가치와 관련된 이론들을 간단히 설명한다. 다음 이전 논문의 이론적 기초와 분석과 함께 본 연구의 가설이 제안되었다. 본 논문의 가설은 다중 선형 회귀 분석을 위해 STATA14.0에 의해 검증되었으며 2014 년부터 2016 년까지 중국의 A 주식 상장 기업이 표본으로 선정되었으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데이터는 제외되었다. 마지막으로 실증연구 분석 결론을 이끌어 내고 건의할 것이다. 실증 연구를 통해 본 논문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어 낸다. 첫 번째 인영 기업은 정치적 관련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중국의 미성숙 한 시장 경제와 불완전한 법과 규정의 배경에서 선천적인 부족함을 보완하고 생존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민영 기업은 적극적으로 정부와의 연결을 확립할 것이고 결국 민영 기업에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다. 둘째, 정치적 관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성과는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지금 식품 안전 및 환경오염과 같은 사회 문제가 빈빈히 발생하면서 대중과 정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정치적 관련이 있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더 담당해야 하고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킨 목표를 달성할 것이다. 셋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정치적 관련과 기업 가치 간의 관계에서 조절 역할을 한다. 정치적 관련이 있는 민영 기업은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잘 수행하는 경향이 있다. 실증 연구의 과정에서 본 논문은 중국의 민영 상장 기업의 자료를 표본으로 사용하여 현재의 경제적 배경과 중국의 정치적 배경을 충분히 고려하고 검증한다. 또한 정치적 관련과 기업 가치 간의 관계를 연구할 때 조절 효과를 탐구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변수를 증가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잘 측정하기 위해서 Rankins CSR Ratings의 결과를 사용하고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019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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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STRATEGIC MANAGEMENT(전략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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