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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02-11T07:03:59Z-
dc.date.available2019-02-11T07:03:59Z-
dc.date.issued2018-11-
dc.identifier.citation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6회 추계학술대회 및 Lubricants Symposium, Page. 163-163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6208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8821-
dc.description.abstract차량용 터보차저는 생산단가가 낮은 플로팅 링 베어링 (Full-Floating ring bearing, FFRB) 또는 세미 플로팅 링 베어링 (Semi-Floating ring bearing, SFRB)을 주로 사용한다. 터보차저 베어링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동력손실은 터보차저 전체의 효율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었어 왔다 [1-2]. 본 연구는 터보차저 회전축의 속도와 Coastdown 시간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플로팅 링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차량용 터보차저의 동력손실을 실험적으로 추정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Automotive turbochargersen_US
dc.subjectFluid film bearingsen_US
dc.subjectPower lossen_US
dc.title차량용 터보차저 베어링 시스템의 동력손실 추정en_US
dc.title.alternativeExperimental Power Loss Estimation of Automotive Turbocharger Bearing System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1-
dc.contributor.googleauthor김규만-
dc.contributor.googleauthorSong, Daixu-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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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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