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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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류근 | - |
dc.date.accessioned | 2019-02-11T07:03:59Z | - |
dc.date.available | 2019-02-11T07:03:59Z | - |
dc.date.issued | 2018-11 | - |
dc.identifier.citation | 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6회 추계학술대회 및 Lubricants Symposium, Page. 163-163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62085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8821 | - |
dc.description.abstract | 차량용 터보차저는 생산단가가 낮은 플로팅 링 베어링 (Full-Floating ring bearing, FFRB) 또는 세미 플로팅 링 베어링 (Semi-Floating ring bearing, SFRB)을 주로 사용한다. 터보차저 베어링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동력손실은 터보차저 전체의 효율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었어 왔다 [1-2]. 본 연구는 터보차저 회전축의 속도와 Coastdown 시간과의 관계를 이용하여 플로팅 링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차량용 터보차저의 동력손실을 실험적으로 추정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윤활학회 | en_US |
dc.subject | Automotive turbochargers | en_US |
dc.subject | Fluid film bearings | en_US |
dc.subject | Power loss | en_US |
dc.title | 차량용 터보차저 베어링 시스템의 동력손실 추정 | en_US |
dc.title.alternative | Experimental Power Loss Estimation of Automotive Turbocharger Bearing System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1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규만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Song, Daixu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류근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kryu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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