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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오재응-
dc.date.accessioned2018-07-25T08:02:23Z-
dc.date.available2018-07-25T08:02:23Z-
dc.date.issued2011-10-
dc.identifier.citation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Vol.2011, No.10 [2011] p. 355-356en_US
dc.identifier.urihttp://www.ndsl.kr/ndsl/search/detail/article/articleSearchResultDetail.do?cn=NPAP09908500&SITE=CLICK-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2941-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자동차의 연비 개선을 위한 파워트레인의 경량화와 더불어 엔진 진동이 부각되었으며 종래에는 수동형 엔진 마운트의 최적화를 통해 엔진 진동 저감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최근에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의 능동형 엔진 마운트를 적용한 엔진진동 저감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능동형 엔진 마운트 시스템은 알고리즘 적용을 위한 독립적인 로드 센서 또는 가속도계나 마이크로폰 등의 추가적인 센서의 장착으로 인해 가격 상승을 야기시켰다. 본 연구에서는 엔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추가적인 센서의 장착이 필요없는 연소 메커니즘을 이용한 진동 제어 신호를 제작하고 이를 실 차에 적용하여 그 성능을 검증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en_US
dc.title연소 메커니즘을 이용한 주행 차량의 능동 진동 제어en_US
dc.title.alternativeActive Vibration Control of Driving Vehicle using Combustion Mechanism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재응-
dc.contributor.googleauthor양인형-
dc.contributor.googleauthor윤지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재은-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종원-
dc.contributor.googleauthorOh, Jae-Eung-
dc.contributor.googleauthorYang, In-Hyung-
dc.contributor.googleauthorYoon, Ji-Hyun-
dc.contributor.googleauthorJeong, Jae-Eun-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Jong-Wo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je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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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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