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통신에서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4+12 APSK 성상도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최소 비트 오류 확률을 기반으로 하여 부호화된 4+12 APSK(Amplitude Phase Shift Keying)에 대해 CCSDS(Consultative Committee for Space Data Systems)에서 권고하는 터보 부호의 여러 부호율에 대한 최적 링 비율을 도출한다. 또한, 도출된 최적 링 비율로부터 부호화된 4+12 APSK 에 대한 BER 성능을 구하여 기존 링 비율에 대한 BER 성능과 비교/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