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네트워크 기반의 음성통신과 Session Initiation Protocol(SIP) 연동 시스템을 위한 프로세스 설계

Keywords 공학; Engineering; 전기통신

Abstract

지금까지 센서네트워크 기반의 음성통신 연구는 WPAN(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에서의 소규모 음성통신 연구에치중해 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저전력의 장점을 가진 센서네트워크에서 대규모, 장거리 음성통신을 실현하려는 요구가 증대대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센서네트워크 기반의 대규모, 장거리 음성통신을 실현 하기위하여 센서네트워크와 SIP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연동 프로세스를 제안고 제안된 시스템 프로세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구현하여 결과를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