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시뮬레이터의 실시간 제어 및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와 연동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차량 통신을 위한 VANET 시뮬레이션에 대해 분석하고 교통 시뮬레이터의 실시간 차량제어 및 네트워크시물레이터와 연동하는 인터페이스를 설계하였다. 인터페이스의 특징으로는 교통 시물레이터의 차량에 대한 실시간 제어가 가능하여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나리오 생성을 동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기존의 VANET 시뮬레이터와의 차이점이다.논문의 후반부에는 제안하는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의 성능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