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 Physical Modeling Synthesis of the Stone Chime Instrument “Pyeongyeong” | Richard Daniel Dudas |
2012-09 | "Warm Chorus": Re-Thinking the Chorus Effect Using an Orchestral Section Model | Richard Daniel Dudas |
2015-04 | "지대넓얕"시대를 생각한다 | 정경영 |
2016-09 | Towards an Aesthetic of Instrumental Plausibility for Mixed Electronic Music | Dudas, Richard Daniel |
2014-09 | Transcription, Adaptation and Maintenance in Live Electronic Performance with Acoustic Instruments | Richard Daniel Dudas |
2016-12 | 노이즈 듣기: 20세기의 청각 문화 안에서 소음의 소리 정체성 | 김경화 |
2016-06 | 누구의 목소리인가?: 말러의 성악작품을 중심으로 | 권송택 |
2015-04 | 말러 vs. 빈 모더니즘 | 권송택 |
2011-05 | 말러의 말년의 양식: 교향곡 제9번 스케르초 악장을 중심으로 | 권송택 |
2016-01 | 말러의 음악에 나타나는 토픽의 다중성 | 권송택 |
2016-10 | 말러의 초기음악에 나타나는 공간성 | 권송택 |
2016-05 | 몬테베르디의 음악에서 나타나는 ‘순환적’ 공간과 ‘직선적’ 공간: 《오르페오》 3막의 “위대한 정령이여”(Possente Spirto)를 중심으로 | 정경영 |
2013-05 | 바그너, 니체, 괴테에 대한 말러의 재해석 | 권송택 |
2011-10 | 바로크 음악사에 대한 편사학적 접근 | 정경영 |
2017-10 | 바실리오와 피가로는 무엇을 들었는가? 오페라, 혹은 엿듣기의 예술 | 계희승 |
2017-12 | 벤자민 브리튼과 나사의 회전 소리, 혹은‘해석’의 전회 | 계희승 |
2017-06 | 비텔리아의 양가감정, 마르케티의 주이상스 | 계희승 |
2020-04 | 사이 공간’(in-betweeen space)에서의 소리, 공간, 이동의 상관성 연구: 인천국제공항의 사례를 중심으로 | 정경영 |
2017-05 | 세스토의 아니마, 비텔리아의 아니무스: 모차르트 론도 아리아에서 듣는 내면의 소리 | 계희승 |
2018-04 | 소리 풍경 다시 듣기:“복합 청각주의”의 실현 가능성 연구 | 권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