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 |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 이삼형 |
2014-05 | ‘독서 문법’의 가능성 탐색 | 이삼형 |
2013-03 | STEAM 교사 연구회 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 이삼형 |
2015-12 | 광복 70년 국어교육의 응전과 통일 시대의 과제 | 이삼형 |
2016-04 | 구어 말뭉치의 어휘 분석을 통한 인지적 사고 발달 양상 연구 | 이삼형 |
2017-02 | 국어 기본 어휘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현황과 과제를 중심으로- | 이삼형 |
2012-08 | 국어과 교육과정의 영역주의와 기능주의에 대한 비판과 대안 | 이삼형 |
2015-12 | 국어교육과 문화의 계승과 창달 | 이삼형 |
2019-02 | 국어교육의 실제성 구현을 위하여 - 주체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4-04 | 독서문법 내용 개발을 위한 기초 조사 | 이삼형 |
2018-06 | 디지털 시대 시민성 교육을 위한 국어 교육의 역할 | 이삼형 |
2011-06 | 문자 언어에 나타난 청소년 언어 실태 연구 | 이삼형 |
2016-02 | 성인의 작문과 문법에 대한 인식 및 능력 조사 | 이삼형 |
2013-04 | 숙의를 통한 융복합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9-11 | 스마트 미디어 시대와 독서교육 | 이삼형 |
2011-11 | 쓰기에 나타나는 자기중심성에 대한 교육적 이해 | 이삼형 |
2015-03 | 융복합 교육을 위한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 분석 연구-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2-03 | 융복합 교육의 양상에 대한 국어교육적 접근 | 이삼형 |
2013-03 |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 이삼형 |
2013-04 | 읽기와 독서 교육과정이 나아갈 길 | 이삼형 |
2013-04 | 작문 교육 관점에서 대화주의와 신수사학 비교 고찰 | 이삼형 |
2013-08 | 장르의 글쓰기 설명력에 대한 일고찰 ― 장르와 맥락의 관계 맺기를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7-12 | 전생애적 문식성으로서의 논술 개념의 확장 -역량 평가 및 학습 도구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 이삼형 |
2011-10 | 주장과 근거 관련 용어의 재범주화 - 2007 개정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4-06 | 중학생의 프로젝트 기반 융복합교육 학습 경험 이해 | 이삼형 |
2011-06 | 청소년 언어 사용 실태 조사 | 이삼형 |
2012-03 | 청소년의 비속어.욕설.은어.유행어 사용 실태와 언어 의식 연구 | 이삼형 |
2013-02 | 청소년의 입말에 나타난 비속어와 공격적 언어 표현 사용 실태 조사 | 이삼형 |
2012-04 | 초중고생의 사용어휘의 의미 분류 | 이삼형 |
2018-04 | 텍스트 난이도에 따른 핵심 어휘와 그 관계망 변화에 대한 연구 | 이삼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