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뉴스 서비스에서 뉴스 추천 방법의 정확도 평가

Abstract

온라인 뉴스 서비스가 활발해짐에 따라 새로운 뉴스를 유저에게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가진행 되어왔다. 그러나 기존 연구들간의 비교가 이루어지지 못하였으며, 특히 국내 온라인 뉴스 서비스를 대상으로 그 성능을 비교하지 못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뉴스 추천 방법들의 정확도를 비교하기 위하여 국내 온라인 뉴스 서비스인 파오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