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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정재일-
dc.date.accessioned2018-03-15T06:26:10Z-
dc.date.available2018-03-15T06:26:10Z-
dc.date.issued2014-06-
dc.identifier.citation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Proceedings of Symposium of the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Sciences. 2014-06 :890-891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091669-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47221-
dc.description.abstract차량 통신 기술은 차량과 차량(V2V: Vehicle to Vehicle), 차량과 인프라간(V2I: Vehicle to Infra)등을 통하여 운전자에게 운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알려줌으로 교통사고와 체증을 줄일 수 있게 해주는 핵심 기술이다. 차량의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 뿐 아니라 차량 통신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 홉 라우팅 프로토콜이 필요하다. 차량 통신 환경은 차량의 빠른 이동성, 도로 특성, 차량 분포에 따라 네트워크 토폴로지가 자주 변경 되어 라우팅 경로가 자주 끊기거나 유지하기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유럽 차량 통신 표준을 기초로 하여 GeoNetworking 멀티 홉 라우팅을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인 QualNet을 이용하여 성능 평가를 하였다. 그 결과로 패킷 전송률, 홉 수, 종단 간 지연 및 네트워크 전송 비용 등을 기준으로 성능을 평가 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 Korea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en_US
dc.title차량 통신 환경에서 GeoUnicast 라우팅 프로토콜의 성능 분석en_US
dc.title.alternativeA Performance Analysis on GeoUnicast Routing Protocol in Vehicle Communication Environment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volumeVol.54-
dc.relation.page890-891-
dc.contributor.googleauthor안성찬-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재일-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dc.identifier.pidjij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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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ONIC ENGINEERING(융합전자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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