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FMCW 레이더에 대한 interference의 영향 분석

Abstract

차량용 frequency modulation continuous wave (FMCW) 레이더는 선형적인 주파수 변조 방식을 이용하여 장애물의 거리와 속도를 구하는 시스템 이다. 정확한 거리 및 속도 측정을 위해서 FMCW 레이더에는 주로 76.5 GHz 대역에서 150 MHz 이상의 광대역 주파수가 사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 는 차량용 FMCW 레이더 시스템에서 다른 차량에서 송신하는 FMCW 신호가 수신되었을 때의 interference에 대한 영향을 다양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분석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다른 차량에서 송신하는 FMCW 신호의 parameter들이 원래 신호의 parameter와 다를 때 수신 FMCW 신호의 처리 결과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다양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확인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