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7-03-17T00:13:59Z-
dc.date.available2017-03-17T00:13:59Z-
dc.date.issued2015-07-
dc.identifier.citation2015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7, page. 726-727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510816?TotalCount=1&Seq=1&q=((%5B%EC%A0%84%EC%9E%90%EA%B8%B0%EB%A0%A5%EC%9D%98%20%EA%B8%B0%EB%B3%B8%ED%8C%8C%20%EC%84%B1%EB%B6%84%20%EC%A7%84%EB%8F%99%EC%A0%80%EA%B0%90%EC%9D%84%20%EC%9C%84%ED%95%9C%20IPMSM%EC%9D%98%20%EA%B7%B9%20%EC%88%98%20%EC%8A%AC%EB%A1%AF%20%EC%88%98%20%EC%A1%B0%ED%95%A9%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C2%A7coldb%C2%A72%C2%A751%C2%A73%5D))&searchWord=%EC%A0%84%EC%B2%B4%3D%5E%24%EC%A0%84%EC%9E%90%EA%B8%B0%EB%A0%A5%EC%9D%98%20%EA%B8%B0%EB%B3%B8%ED%8C%8C%20%EC%84%B1%EB%B6%84%20%EC%A7%84%EB%8F%99%EC%A0%80%EA%B0%90%EC%9D%84%20%EC%9C%84%ED%95%9C%20IPMSM%EC%9D%98%20%EA%B7%B9%20%EC%88%98%20%EC%8A%AC%EB%A1%AF%20%EC%88%98%20%EC%A1%B0%ED%95%A9%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5E*&searchWordCondition=%EC%9E%90%EB%A3%8C%EC%9C%A0%ED%98%95%3D%5E%24%EC%A0%84%EC%B2%B4%5E*&Multimedia=0&isIdentifyAuthor=0&Collection=0&isFullText=0&specificParam=0&SearchMethod=0&Sort=1&SortType=desc&Page=1&PageSize=5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26164-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IPMSM(Interior Permanent Magnetic - Synchronous Motor) 구동 시에 나타나는 전자기력의 기본파 성분의 진동을 분석하였다. 대상 전동기로는 크기가 같고 동일 출력을 내는 14극 12슬롯, 14극 18슬롯 IPMSM을 선정하였다. 두 전동기의 Vibration Order를 수식적으로 검토한 결과 14극 12슬롯 전동기가 14극 18슬롯 전동기에 비해 전자기력의 기본파 성분이 진동에 취약함을 확인하였고, 이를 유한요소해석(FEA)을 통해 검증하였다. 검토결과를 바탕으로 전자기력의 기본파 성분 진동저감을 위한 극 수 슬롯 수 조합에 대해서 분석 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전자기력의 기본파 성분 진동저감을 위한 IPMSM의 극 수 슬롯 수 조합에 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Study on the Combination of the Number of Pole and Slot of IPMSM for Vibration Reduction of Electromagnetic Force Fundamental Harmonic Component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신창욱-
dc.contributor.googleauthor손형수-
dc.contributor.googleauthor윤명환-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contributor.googleauthorShin, Chang-Wook-
dc.contributor.googleauthorSon, Hyung-Soo-
dc.contributor.googleauthorYoon, Myung-Hwan-
dc.contributor.googleauthorHong, Jung-Py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