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심성욱 | - |
dc.date.accessioned | 2023-08-23T04:01:49Z | - |
dc.date.available | 2023-08-23T04:01:49Z | - |
dc.date.issued | 2015-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언론학보, v. 59, NO. 1, Page. 301-330 | - |
dc.identifier.issn | 1229-7526;2586-736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05834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6312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업이미지 광고는 기업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공중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공중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할 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를 선호 또는 선택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광고 주체의 지각과 인식, 평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92명의 응답자를 수집하여 광고를 시청하고 기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이미지 광고는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모든 하부 요인에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공중 관계성의 친밀/친숙성은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안하였다.;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ether corporate image advertising(CI ads) of industrial corporate has an impact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OPRs) and cororate image(CI). 292 respondents evaluated OPRs, CI ads and CI after viewing two types CI ads by an online survey technique. As a result, CI ads had stronger influence on trust, intimacy /familiarity, social contribution in OPRs and CI. In addition, intimacy/familiarity in OPRs had a stronger influence on social image on a corporate. Finally, limitations and practical implications of this study are discussed.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한국언론학회 | - |
dc.subject | industrial corporate | - |
dc.subject | corporate image advertising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 - |
dc.subject | corporate image | - |
dc.subject | 산업재 기업 | - |
dc.subject | 기업이미지 광고 | - |
dc.subject | 공중 관계성 | - |
dc.subject | 기업이미지 | - |
dc.title |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Study on Effectiveness of Corporate Image Advertising of Industrial Corporate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and Corporate Image | - |
dc.type | Article | - |
dc.relation.no | 1 | - |
dc.relation.volume | 59 | - |
dc.relation.page | 301-330 | - |
dc.relation.journal | 한국언론학보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수범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마정미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최준혁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송민호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언론정보대학 | - |
dc.sector.department | 광고홍보학과 | - |
dc.identifier.pid | swsjah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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