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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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문영식 | - |
dc.date.accessioned | 2023-08-22T01:09:06Z | - |
dc.date.available | 2023-08-22T01:09:06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v. 44, NO. 1, Page. 785-786 | -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376783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56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흩어진 그림 조각들을 맞추어서 전체 그림을 완성하는 직소퍼즐을 증강현실 환경에서 적용하였다. 기존의 다형의 퍼즐조각 대신에 정사각형 모양의 2 차원 마커를 퍼즐조각으로 사용하였고, 영상 입력 장치로는 웹캠을 이용하였다. 입력 영상에서 마커 영역을 찾아 인식하고, 등록된 마커에 대응하는 퍼즐조각을 증강시키도록 설계하였다. 고전적인 직소퍼즐 게임처럼 흩어진 퍼즐조각들을 맞춰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는 그림이나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증가시켰다. 실험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소퍼즐 게임이 동작함을 확인하였다. | -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대학 IT 연구센터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NIPA-2010- C1090-1031-0004).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증강현실을 이용한 직소퍼즐 구현 | - |
dc.title.alternative | An implementation of the jigsaw puzzle using augmented reality | - |
dc.type | Article | - |
dc.relation.no | 1 | - |
dc.relation.volume | 44 | - |
dc.relation.page | 785-786 | - |
dc.relation.journal | 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종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안도환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임명훈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재형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문영식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 - |
dc.sector.department | 소프트웨어학부 | - |
dc.identifier.pid | ysmo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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