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문영식-
dc.date.accessioned2023-08-22T01:09:06Z-
dc.date.available2023-08-22T01:09:06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citation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v. 44, NO. 1, Page. 785-786-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376783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5600-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흩어진 그림 조각들을 맞추어서 전체 그림을 완성하는 직소퍼즐을 증강현실 환경에서 적용하였다. 기존의 다형의 퍼즐조각 대신에 정사각형 모양의 2 차원 마커를 퍼즐조각으로 사용하였고, 영상 입력 장치로는 웹캠을 이용하였다. 입력 영상에서 마커 영역을 찾아 인식하고, 등록된 마커에 대응하는 퍼즐조각을 증강시키도록 설계하였다. 고전적인 직소퍼즐 게임처럼 흩어진 퍼즐조각들을 맞춰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는 그림이나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증가시켰다. 실험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소퍼즐 게임이 동작함을 확인하였다.-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대학 IT 연구센터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NIPA-2010- C1090-1031-0004).-
dc.languageko-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dc.title증강현실을 이용한 직소퍼즐 구현-
dc.title.alternativeAn implementation of the jigsaw puzzle using augmented reality-
dc.typeArticle-
dc.relation.no1-
dc.relation.volume44-
dc.relation.page785-786-
dc.relation.journal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종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안도환-
dc.contributor.googleauthor임명훈-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재형-
dc.contributor.googleauthor문영식-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소프트웨어융합대학-
dc.sector.department소프트웨어학부-
dc.identifier.pidysmoon-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E](소프트웨어융합대학) > COMPUTER SCIENCE(소프트웨어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