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LG의 속도 향상을 위한 제한 크기 그룹화 기법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지역적 대조비 개선 기법의 일종인 A-GLG(Adaptive Gray Level Grouping)의 수행 속도를 향상시키는 제한 크기 그룹화 기법을 제안한다. A-GLG 는 지역적 대조비 개선에 뛰어나지만 대조비 개선의 과정에서 반복적인 히스토그램 그룹화로 인해 연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제안하는 방법은 주어진 그룹 수에 맞는 그룹 크기 범위를 추정하여 일괄 그룹화함으로써 연산 속도를 향상시킨다.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방법이 기존 방법과 비교하여 수행 속도가 크게 증가되었으며, 대조비 개선 품질이 유사함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