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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기형-
dc.date.accessioned2023-07-10T01:16:42Z-
dc.date.available2023-07-10T01:16:42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citation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v. 35, NO. 2, Page. 121-127-
dc.identifier.issn1226-4881;2288-5234-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586728&language=ko_KR&hasTopBanner=false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2735-
dc.description.abstract희박 공연비에서 동작하는 디젤 엔진은 NOx 를 저감시키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과농한 분위기를 형성해 주어야 한다. 최근 배기관 내에 환원제로서 경유를 직접 분사하는 HC-LNT 방식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는 NOx 저감을 위해 HC 의 농도를 제어하는 기술로서, 실제 배기관내에 HC 가 균일하게 분포하여야 촉매의 정화효율이 향상되므로 HC 를 균일하게 분사하는 방법의 최적화가 가장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저압에서 미립화 특성이 양호한 가솔린 흡기포트 분사용 인젝터를 이용하여, 가시화 방법으로 실제 배기관내에서의 환원제 분무 거동 특성을 측정하였고 NOx 정화 특성간의 관계를 실험적으로 비교함으로써, 인젝터의 최적 부착 조건과 분사 조건을 파악하였다.;NOx (Nitrogen Oxide) reduction system periodically needs a rich or stoichiometric operating condition to reduce NOx. A new method that optimizes the control of external HC injection into a diesel exhaust pipe for HC-type LNT (Lean NOx Trap) catalyst system has been developed. In this paper, these catalysts are called HC-LNT catalysts. The concentration and amount of HC can be controlled by controlling the external injection. In this study, we investigated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pray behavior of hydrocarbons injected into the transparent exhaust pipe and NOx reduction characteristics. From the results of this experiment, we obtained useful information about the optimum injection and position of HC injector to the exhaust pipe. Further, we obtained useful information about the optimal injection condition for an HC-LNT catalyst system with a gasoline PFI (port fuel injection) typeinjector.-
dc.languageko-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
dc.subject디젤 엔진-
dc.subject흡장형 NOx 촉매-
dc.subject분무 거동-
dc.subjectRoot Mean Square-
dc.subject평균 화상-
dc.subjectPort fuel injection-
dc.subjectDiesel engine-
dc.subjectLNT-
dc.subjectSpray behavior-
dc.subjectRMS image-
dc.subjectPFI-
dc.title가솔린 인젝터를 디젤엔진용 HC-LNT 촉매에 적용하기 위한 최적 분사 조건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Study on the Optimal Injection Condition for HC-LNT Catalyst System for Diesel Engines with a Gasoline PFI Type Injector-
dc.typeArticle-
dc.relation.no2-
dc.relation.volume35-
dc.identifier.doi10.3795/KSME-B.2011.35.2.121-
dc.relation.page121-127-
dc.relation.journal대한기계학회논문집 B-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정모-
dc.contributor.googleauthor문웅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기범-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진하-
dc.contributor.googleauthor이기형-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공학대학-
dc.sector.department기계공학과-
dc.identifier.pidhy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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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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