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1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인호-
dc.date.accessioned2022-05-30T07:32:35Z-
dc.date.available2022-05-30T07:32:35Z-
dc.date.issued1999-12-
dc.identifier.citation개인저작물- 경제·경영 1. 1 (1999): 55-74.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4002176727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1229-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수요측면의 시장.고객 니즈와 이를 충족시켜주는 공금측면의 기업,제품은 시장진화 및 기술진화와 이들간의 공진화(coevolution)에 따라 끊임없이 바뀌며 바뀌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고객만족은 역동적 개념이다라는 묵시적 가정하에, 동태적 고객만족을 통한 우수한 기업성과의 실현 원리를 구면하기 위한 이론화의 첫 시도이다. 본 논문에서는 정보네트워크화, 글로벌화, 기술혁신의 가속화에 의해 상호의존성(interdependence)과 복잡성(complexity)이 증폭될 21C의 기업경영 환경에서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동태모델의 정립이 소망스럽다는 인식하에 우선 동 모델에서 핵심개념의 하나가 될 수요측면의 고객니즈가 지니는 속성조합과 공급측면의 제품이 지니는 속성조합간의 부합성을 사업패러다임적합성(Business Paradigm Fit)이라는 신조어(新造語)로 정의하였다. 그리고 사업패러다임적합성을 정의하는데 필요한 사업패러다임(Business Paradigm)과 가시사슬Ⅱ(Value Chain Ⅱ)라는 신조어도 아울러 개발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고객만족 경영학회en_US
dc.title고객 만족 경영의 이론화 시도: 사업패러다임 적합성의 정의en_US
dc.title.alternativeAn Attempt to Theorizing the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Defining the Business Paradigm Fit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국내신문,잡지,논평,서평,기타-
dc.contributor.googleauthor김, 인호-
dc.relation.code2012210075-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ihki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