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입출력 시스템에서 Stepped θ-QAM 성능 분석

Abstract

다중 입출력 시스템에서 최대 우도 검출은 최적 신호 검출 방법이지만 변조 차수와 안테나 개수가 증가할수록 복잡도가 지수적으로 증가하여 실제 구현이 거의 불가능하다. 최근에는 최대 우도 검출과 동일한 검출 결과를 가지면서 구현 복잡도를 줄인 메트릭 궤환 검출 방법이 제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메트릭 궤환 검출 방법을 기반으로 하여 다중 입출력 시스템에서 stepped θ -QAM의 심볼 오류 성능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