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방향성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수신부 무정렬 위치에서 수신 코일 구조에 따른 전송효율 비교

Abstract

무방향성 무선 전력 전송시스템에 수신부는 무 정렬 위치에 있을 때 수신부와 송신부 사이의 상호 인덕턴스가 작아서 전력 전송 효율이 낮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수신부 코일에 대해 설계하였다. 수신부 방향으로 자기장을 생성될 수 있도록 송신부 세 개 코일에 주파수와 위상은 동일하는 전류의 크기를 제어한다. 제안된 세 개 수신부 코일 설계 방식의 전송 효율을 비교하기 통해 각 면에 코일을 Z모양과 같이 감은 방식이 전송 효율이 높은 것을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