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equent Pole Changing Vernier Machine의 커플링 효과 및 감자 연구

Abstract

Consequent Pole Changing Vernier Machine(CPCVM)은 저속에서 Vernier Machine(VM)으로 작동하며 고속에서는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achine(PMSM)으로 작동한다. 각 모드는 Low Coercive Force(LCF) PermanentMagnet(PM)의 착자 방향에 따라 변경 할 수 있다. 이때 LCFPM은 High Coercive Force(HCF) PM과 서로의 자계에 의하여영향을 받는 커플링 효과가 발생한다. 따라서 HCF PM의 강한자계는 LCF PM의 동작점에 영향을 미쳐 감자를 일으킨다. 이 로 인하여 기기의 성능을 감소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CPCVM에서 극 변환을 위해 사용되는 서로 다른 보자력을 가지고 있는각 PM간의 커플링 효과를 확인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의도치 않은 감자를 줄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