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let Denoising과 Extended Kalman Filter의 결합을 이용한 차량용 GPS/DR 시스템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차량 측위에서 사용되는 GDS/DR 시스템의 기본 성능을 높이고자 Wavelet 변환에 기반한 Denoising 기법을 센서의 prefilter로 사용함으로써 선택된 Wavelet에 유래된 노이즈를 제거한 뒤 확장 칼만 필터를 통해 차량의 위치 추정 결과를 관찰하고 노이즈를 제거하지 않았을 때의 측위 결과와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