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황상재 | - |
dc.contributor.author | 스위신 | - |
dc.date.accessioned | 2021-02-24T16:28:37Z | - |
dc.date.available | 2021-02-24T16:28:37Z | - |
dc.date.issued | 2021. 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511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310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중국 소셜커머스 샤오홍슈를 연구대상으로 샤오홍슈의 수용과 이 용자의 이용태도 간의 관계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는 기술의 수용 행위를 설 명할 수 있는 기술수용모델을 기반으로 샤오홍슈의 서비스 특성과 이용자 특 성을 외부변인으로 추가하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의 접목을 통하여 이용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이용의도를 검토하였다. 먼저 샤오홍슈의 서비스 특성과 이 용자의 특성이 기술수용모델에서 제시한 두 가지 중요한 변인인 인지된 유용 성과 인지된 용이성에 영향을 어떻게 미치는지를 분석하였다. 또한, 이는 이용 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마지막은 인지 된 유용성과 인지된 용이성은 샤오홍슈 서비스 특성, 이용자 특성과 이용자의 만족도, 지속적 이용의도 사이에 매개효과를 지니는지를 살펴봤다. 본 연구는 샤오홍슈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샤오홍슈를 이용하고 있는 중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에서 수집한 자료는 SPSS(25.0)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전반적으로 이 용자 특성과 샤오홍슈 서비스 특성이 인지된 유용성과 인지된 용이성에 유의 미한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이용자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중국 소셜커머스 플랫폼 샤오홍슈의 서비스 및 이용자 특성이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 of the Service and User Characteristics of Chinese Social Commerce Platform Xiaohongshu on Satisfaction and Continuous Use Intention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스위신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SHI YUXI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방송 영상 미디어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