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청소년 알레르기 환아들의 알레르기 증상지수 개선에 대한 공기 청정기의 효과

Abstract

최근 여러 환경의 변화에 따라, 특히 꽃가루 농도와 미세먼지의 증가와 관련하여 알레르기 질환이 급증하고 있다. 알레르기 증상도 심하게 악화되고 알레르기 발병 연령층도 내려가면서 연령층이 두꺼워지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미세먼지와 공기오염의 증가는 소아 알레르기 환자들의 알레르기 증상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아청소년 알레르기 환아들에서 공기청정기가 알레르기 증상 지수 개선 효과가 있는 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