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및 TCP 알고리즘 변화에 따른 TCP 공정성 분석

Abstract

TCP Vegas는 TCP Rero에 비해 효물성과 안전성 측면에서 보다 나은 성능클 보이고 있으나, 두 버 건이 같이 사용되는 경우 妾분한 성능들 발휘하지 못하여 공정성에 문제점클 드러내고 있다. 본 논문 에서는 TCP Reno와 Vegas의 공정성에 영힘=音 미처는 요소인 TCP Vegas의 알고리즘에서 사吾하 는 상수 요소인 他 TCP의 M3S, 라우터의 버퍼 크기에 의해 TCP Reno와 TCP V청as의 공정성 변화하는 모습音 시쿨레이선音 导해 확인하였으며, 이에 따른 향후 연구과제클 제시하였다.